본문 바로가기
DEVELOPMENT

github pro 학생계정 인증하기

by Z@__ 2021. 1. 17.
반응형


github pro 학생계정 인증하기

 

0. GITHUB PRO를 가끔 보면서....

 

깃헙을 이용하다보면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많이 보게된다.

그러다보면 가끔 PRO라는 뱃지를 달고 있는 유저들을 만날 수 있다.

PRO가 어떤 혜택을 주는진 모르겠지만, 뭔가 프로라는 이름답게 간지(?)가 있어보인다.

하지만 아직 github을 유료로 이용할 만큼 내 코드가 많지 않다는 걸 생각하고 지나갔었다.

 

누리랩 최원혁대표님 깃프로필

더보기
위 사진은 내가 좋아하는 대표님의 깃헙이다. 아래쪽에 보면 PRO뱃지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1. 학생인증을 통해  PRO무료 사용이 가능하다고...?

 

코드스쿼드 친구들과 그룹 코드리뷰를 하던 중, 대학교 계정을 인증하면 PRO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더보기
console.log("굳이 프로가 필요할까...?"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굳이 프로를 만들어 놓은 이유도 있을 것이고,

만약 pro가 좋다면 다른 유료버전도 고민해 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체험 삼아 시도를 해보기로 했다.😋

 

2. GITHUB PRO 학생 등록하기

 

깃헙에듀케이션사이트  여기 링크를 누르게 되면 github education 사이트로 접속을 하게 된다.

https://education.github.com/

 

Discounted and free plans are available for educational use

Teach and learn better, together. Learn to ship software like a pro.

education.github.com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오른쪽 위에 메뉴에 students라는 탭을 클릭한다.

그리고 Get benefits for students를 클릭하면 GITHUB PRO 학생등록을 위한 페이지로 이동한다.

 

 

 

이렇게 여러가지 혜택이 있다고 한다.

아래로 내려보면 이메일을 등록하는 곳이 있는데, 기존에 대학교 계정을 등록하지 않았으면 기존 이메일 하나만 나타날 것이다.

 

 

내 계정은 이미 대학계정을 등록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여러 메일이 나타난다.

만약 대학계정이 등록되지 않았다면, Add an email address를 클릭한 후,

by clicking here에 here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이메일을 추가할 수 있는 탭이 나타난다.

 

 

계정 인증을 완료하고 나면, 이렇게 학교 이름과 어떤 plan을 이용할지 물어보는데 github pro라고 넣어주고 submit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이렇게 간단하게 대학계정 등록이 끝나면 프로 등록이 된다. (내 계정같은 경우에는 바로 적용되었다.)

 

 

이렇게 내 계정에도 PRO라는 별 뱃지가 붙었다. 어떤 기능이 생기는진 모르겠지만 천천히 써봐야겠다.

그리고 프로 뱃지를 보다보니 Arctic Code Vault Contributor라는 뱃지가 생겼는데 무슨 뱃지인지 찾아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