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MAC] 팀뷰어 상업적 사용 의심 해결 MAC

by Z@__ 2019. 1. 23.
반응형




요즘 같이 1개 이상의 장비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원격 제어 프로그램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 프로그램에는 대표적으로 


윈도우 원격데스크톱, 크롬 원격접속, 팀뷰어 등이 있는데요


저는 크롬 팀뷰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빠르고 포트포워딩같은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없이 쓸 수 있고 


Microsoft RemoteDesktop을 이용해서 맥에서 윈도우 접속도 가능하지만 


모바일 디바이스나 패드를 이용할 때는 


불편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





또한 주변지인들의 요청에 응답할 때 또한 


(크롬은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절차가 복잡)


(윈도우 원격데스크탑은 본인 아이피보는 법 조차 모르셔서) 


팀뷰어는 설치 후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불러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최근 제 데스크탑에 접속하는데 상업적 이용이 의심된다고 뜨며 


접속이 되지 않더라구요. 





허접한 영어실력과 파파고를 이용해 이메일로 개인용으로 사용중이고 


상업적 용도로 사용한 적이 없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알려달라는 메일을 보냈지만 4일? 5일? 째 연락이 없네요.






그래서 문제를 알아서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검색을 하다보니 스크립트를 짜놓으신 분이 계시더군요 ㅎㅎ



https://gist.github.com/zhovner/b1d72f3465c46e7b58a4ea42d625c3e8




크... 너무나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ㅎ



어떤 분인지 궁금해서 살짝 보니




러시아의 사마귀(?) 짱짱개발자님 이신가 보네요ㅎㅎ







star 눌러드리고 왔습니다 ㅎㅎ


(secret되어 있는 게 왜 보이는지 모르겠네요..???)






암튼 python2 로 작성된 코드를 가져와서 실행을 시켜주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권한!!






(아까 상업적이라서 짜증나서 지웠던 걸 깜빡했네요.. 다시 설치해서 진행합니다;;)






잘 되었다고 나왔습니다. 


현재 테스트할 수가 없어서... 


이따 집에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