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TA ANALYSIS

jupyter notebook 패스워드 확인!

by Z@__ 2021. 6. 27.
반응형

 

아나콘다 패키지에는 jupyter lab과 jupyter notebook이 있습니다.

 

보통 사용할 때 powershell이나 cmd에서 jupyter notebook을 직접 쳐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별도로 password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접속할 수 있는 url에 token이 담겨있습니다.

 

하지만 이 토큰이 없다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anaconda navigator를 썼을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ananconda navigator를 실행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에 launch버튼을 누르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이 때, 브라우자가 자동실행되면서 접속이 되면 다행인데, 가끔 자동으로 브라우저가 실행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cmd로 실행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token도 몰라 접속할 수 없고, 브라우저도 자동로그인 상태로 실행되지 않아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런 때는 바로 list를 직접 가져와서 토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upyter notebook이나 jupyter lab 중 원하는 서비스 뒤에 list를 붙히면 현재 실행되고 있는 목록이 토큰과 함께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원하는 부분만 드래그하여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복사가 되고,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상 anaconda navigator를 사용했을 때, token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