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Safari server error in '/' application 검색 에러 (웨일 퀵서치)

by Z@__ 2021. 5. 9.
반응형

 

 

사파리에서 검색을 할 때, Server Error in '/' Application 이라는 에러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해당 에러가 발생하는 상황은 Spotlight를 이용해서 검색하는 경우에 발생했는데, search.x6b4l.com 이란 링크로 이상하게 리다이렉트가 되었다...;;

 

 

그래서 apple에서 알려주는대로 safari의 확장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하고, 검색엔진 설정을 바꿔보았지만, 작동하지 않았다.

 

결국 해결한 방법은 safari -> 환경설정 -> 고급 -> 기본 인코딩을 변경해주었다.

 

기존에 한국어(windows, dos)에서 유티코드(UTF-8)로 변경하니 해당 에러가 더 이상 나오지 않고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었다.

 

 

 

 

 

추가적으로 검색 탭에서 검색 엔진 설정을 바꿀 수 있다.

 

그리고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환경설정 -> 일반 -> 기본 웹 브라우저를 선택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웨일에서도 spotlight와 비슷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설정 -> 주소창에서 퀵서치 위젯을 활성화 하고, 기기에서 항상 사용으로 설정하면

 

 

 

이렇게 브라우저가 아닌 곳에서도 바로 검색이 가능하다!!

 

 

 

구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