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REVIEW

노션 학생용 프로모션 Personal PRO 이용방법

by Z@__ 2021. 7. 21.
반응형

1. 노션 요금제

  • 노션은 왼쪽그림과 같이 총 4개의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 4개의 요금제는 크게 개인용팀/회사용으로 구분되는데, 팀 요금제는 인원수당 8달러과 과금되기 때문에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는 금액입니다.
  • 기본적으로 개인요금제만 사용하더라도 1000블록(노션의 문서단위) 제한이 사라졌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오늘은 무제한 파일업로드 및 무제한 게스트, 버전기록이 가능한 개인 프로 요금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제한 게스트는 나의 workspace를 같이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멤버를 뜻합니다)

 

 

 

 

2.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여 교육 요금제 신청하기

왼쪽 상단의 Settings & Members라는 탭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환경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띄게 됩니다.

 

그 중 요금제를 설정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라는 항목에 들어가면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와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한 요금제가 표시됩니다.

 

 

 

728x90

업그레이드 탭에서 아래로 이동하면 "무료로 교육 요금제 이용하기"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연결된 계정이 대학관련 메일인지 확인을 하게 되는데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이메일을 변경할 수 있는 버튼으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모션 코드가 있다면, 여기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이메일을 변경하면, 노션에서 교육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이 맞는지 다시 확인을 하게 됩니다.

728x90

 

이메일을 변경하였다고 바로 교육 요금제가 적용되지 않고, 다시 업그레이드 탭에서 "무료로 교육 요금제 이용하기"라는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변경한 이메일이 사용가능하면 개인 프로요금제가 적용되고, 청구탭에서 별도의 비용이 청구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3. 다운그레이드 후 다시 적용하기

저의 경우엔, 블로그 작성을 위해 화면캡처가 필요하여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다운그레이드를 수행하면 개인 프로요금제를 다시 활성화 할 수 없다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당황...)

 

이럴 때는 연동된 계정을 다시 교육요금제에 해당되지 않는 이메일로 변경하였다가 다시 처음부터 수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노션을 공부해서 자유롭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