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MENT

mysql 실행 안될 때 해결하기(mysql workbench)

by Z@__ 2021. 4. 6.
반응형

 

 

mysql을 설치하고 잘 사용하다가... 프로세서에서 mysql을 지워버렸다.

 

 

당연히 재부팅을 하면 다시 실행될 줄 알았는데... 실행되지 않았다.

 

 

mysql workbench에 접속해보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나왔다.

 

 

 

 

 

Could not acquire management access for administration

 

RuntimeError: Unalbe to execute command chcp.

Please make sure that the C:\Windows\System32 directory is in your PATH environment variable.

 

 

 

 

에러를 보면.... admin 권한 어쩌구 저쩌구.... command chcp 어쩌구 저쩌구

system32 directory environment 어쩌구저쩌구...

 

뭐라 많이 나와있다.

 

 


 

 

흐음... 왜(?) 때문인지 모르겠으니 mysql을 다시 실행시켜보자

 

c:\program files\mysql\myql server\bin에서 mysql, mysqld를 실행시켜보았다.

 

실패...

 

 

 

 

에러 내용을 분석해보니 admin 어쩌구 저쩌구 있길래, 첫번째로 권한 문제인가??  라고 생각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workbench를 실행했다.

 

또 실패....

 

 

그렇다면 chcp이건 encoding 4349엿나..? 무슨 인코딩 문제였던 것 같은데... 그래서 mysql 실행시키는 법을 찾아보았더니

 

cmd에서 net구문을 써서 실행하면 된다고 했다.

 

net start mysql을 했지만 찾을 수 없다고 나와서...  --install을 하고 해봤지만 결국 해결 안됨...

 

실패..

 

 

 

 

마지막으로 window32 PATH enviroment어쩌구 저쩌구가 나왔으니, 저 주소를 환경변수로 추가해보았다.

 

그치만 실패....

 

 

728x90

 

 

그래서 죽어버린 서비스를 살리기 위해 실행(cmd+r)을 켠 뒤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확인해보았다.

 

 

 

 

 

 

 

MySQL80이 시작 유형은 자동, 상태는 공백으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MySQL80을 오른쪽 클릭하여 시작을 눌러주었다.

 

 

 

 

 

 

 

이젠 workbench로 접속했을 때,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정상적으로 나타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보았다.

 

 

 

 

그랬더니 스키마가 정상적으로 나오고 접속이 정상적으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뭔가 linux보다 mysql을 켯다껏다 하는 게 불편한 것 같다....

 

 

 

어차피 많이 쓸일은 없지만 기록!!

 

반응형

댓글